[ 공지 사항 ]

*  예술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공간입니다.
*  게시판의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연락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에 올라오는 소식들은 될 수 있는 한 기사화 되어 CNB저널의 지면과 웹사이트(weekly.cnbnews.com), 그리고 다아트(aaart.co.kr)의 온라인 뉴스로 송출됩니다. 기획이 돋보이는 전시와 행사 등은 기자들의 심층 취재와 함께 더욱 자세한 기사로 다뤄집니다.
*  많은 공이 들어간 기획 전시는 물론, 작가의 개인전, 혹은 재미있는 행사까지 미술계의 활력이 될 소식들을 기대합니다.
*  보도가 부담스럽고 단순히 소식을 알리고만 싶다면, 글머리의 ‘알림’ 분류를 이용하거나, 보도를 원하지 않는다고 명시해 주시면 됩니다.
*  사진은 가로 800px 미만 크기로 올리시면 업로드가 용이합니다

[아트사이드 갤러리] 이배경 개인전 : 공간 & 시간, 상념 Space & Time, Thought

작성자 아트사이드 갤러리 등록일 2017-08-01 09:58:13 조회 110


전 시 명 : 공간 & 시간, 상념 Space & Time, Thought - 이배경 개인전

전시기간 : 2017. 8. 2(Wed) - 8. 20(Sun)

장 소 : 아트사이드 갤러리 (종로구 통의동 33번지)

장 르 : 영상미디어

오 프 닝 : 2017. 8. 2(Wed) 5:00pm

 

아트사이드 갤러리는 201782일부터 820일까지 공간 & 시간, 상념 Space & Time, Thought - 이배경 개인전을 개최한다. 미디어 작가 이배경 (b. 1969)은 영상과 설치, 인터랙티브 작업으로 주목을 받아왔으며,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을 전개해 왔다 


작가는 지난 10여 년 동안 미디어를 이용하여 시간, 공간, 몸이라는 주제로 각 요소들의 접점과 상관관계에 대한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간과 시간, 감각의 확장을 개념으로 신작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이배경은 무중력 공간에서 어떠한 힘에 의해 부유하며 움직이는 육면체들을 등장시키고,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3D 애니메이션(Animation), 무빙 사운드(Moving sound)를 이용하여 감각의 확산과 새로운 인식의 세계를 구현한다. 그는 디지털 미디어의 변화와 발전 속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 쉽게 인식하고 익숙한 상황으로부터 벗어났을 때 시각적 한계를 넘어 어떠한 감각으로 새롭게 인식하는지 실험한다. 동시에, 실재와 가상의 공간을 마주하는 개개인의 직관과 상상력이 어떤 식으로 반응하는지에 대한 관심을 작품을 통해 풀어내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다층적인 시공간 안에서의 경험과 다양한 개입으로 인한 확장된 인식의 영역에 대해 자유롭게 사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목록 수정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공모전/구인구직

다아트 게시판

더보기
  1. [전시 취재 요청]
    [오수지 초대展] - 장…
  2. [전시 취재 요청]
    곽노훈 도예전
  3. [전시 취재 요청]
    공예정보플랫폼 [공예…
  4. [기타 행사 보도 요청]
    [아트선재센터] 이원…
  5. [전시 취재 요청]
    '완벽한 응용'2017년 하…
  6. [전시 취재 요청]
    [챕터투] 현존/부재
  7. [전시 취재 요청]
    [김한울展] <일구어…
  8. [전시 취재 요청]
    [아트선재센터]
  9. [전시 취재 요청]
    [이애리 초대展] - 장…
  10. [전시 취재 요청]
    '완벽한 응용 '2017년…
  11. [알 림]
    [도쿄 National A…
  12. [공연 취재 요청]
    서현석 작가 장소특정…
  13. [전시 취재 요청]
    [HArt 하트] 조각 이…
  14. [전시 취재 요청]
    [아트사이드 갤러리]…
  15.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아트리에] 2…

다아트 FACEBOOK

다아트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