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저널 제4회 커버작가 공모, ‘조각’ 장르로 모집

1월 9~22일 다아트 홈페이지로 접수

cnbnews 김금영 2017.01.10 10:03:07

'제3회 CNB저널 표지작가' 공모 선정작 이미지.

예술전문사이트 다아트(AAArt.co.kr)를 운영하고 있는 주간지 CNB저널이 ‘제4회 CNB저널 표지작가 공모’를 진행합니다.


CNB저널은 매 공모마다 우수하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미술 작가를 발굴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1회 공모전에서 중견-신인 여부, 작가의 지명도나 학력-약력 등이 아닌 작품의 이미지와 작가의 생각에 중점을 뒀고, 2회 공모전에서는 ‘개인전 3회 미만의 작가’로 제한을 둬 신진 작가 발굴에 주력했습니다. 이어진 3회 공모전은 미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올해는 CNB저널이 장르별 공모를 진행하며 재능 있는 작가 발굴에 나섭니다. 현대 미술에서 장르 간의 경계가 없어지고 있는 현상은 그만큼 다양한 장르의 갈래가 생겼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주목 받는 예술 장르는 한정돼 있습니다. CNB저널은 독자에게는 더욱 다양한 예술의 모습을 소개하고, 작가에게는 작업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조금이나마 넓혀드리고자 합니다. ‘조각’이 그 첫 시작입니다.


중견-신인을 가리지 않고 공모를 진행합니다. 자신의 작품을 보다 많은 대중과 컬렉터들에게 선보이고 싶은, 조갹 분야 작가 및 팀은 누구든 응모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는 다아트(AAArt.co.kr) 게시판으로 들어가 작품 사진 10장(가로 700px 규격)과 작품설명, 작가노트 등을 올린 뒤 자신의 이름-연락처를 게시 글 번호와 함께 이메일 aaartfriends@gmail.com로 보내면 됩니다(아래 세부사항 참조).


당선작은 주 1회 발행되는 CNB저널의 커버스토리로 소개됩니다. 또한 CNB저널 인터넷 사이트(weekly.cnbnews.com)와 다아트(AAArt.co.kr) 홈페이지에도 함께 기사가 올라갑니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인터뷰 기사가 온-오프라인 지면과 국내 대형 포털을 통해 공개되므로, 작가의 경력을 여는 큰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주간 CNB저널은 정기 구독 독자의 가정과 일터로는 물론, 주요 미술 컬렉터의 개인주소, 아시아나항공의 VIP 라운지, 주요 골프장, 은행의 프라이빗뱅킹 공간, 주요 병원-호텔 등에 매주 배포됩니다.


주간 CNB저널은 2006년 창간 이후 2009년부터 미술 섹션 ‘아트인’을 신설해 국내 미술 뉴스를 보도해 왔으며, 2016년 ‘다아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미술 지면과 사이트를 쇄신했습니다. 다아트는 ‘넓고 깊고 예술 취재 매거진’을 모토로 합니다.


이런 모토에 맞게, 다아트 사이트에는 ‘취재요청 게시판’이 마련돼 있습니다. 화랑, 작가 또는 공연예술 단체-개인이 취재요청 게시물을 올리면, 전문 기자가 기사를 작성합니다. 의미 있는 전시-작가로 판단되면 인터뷰 등 심화 기사로 진행됩니다.


이번 제4회 CNB저널 공모의 당선 작가 명단은 2월 6일 발표 예정입니다.


<세부 모집 요강>


▣ 모집 부문

- 조각 장르


▣ 자격 조건

- 나이 제한 없음. 조각 분야 작가 및 팀 지원 가능.


▣ 지원방법

* 이메일 접수. 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작품 이미지 10장을 작품설명 및 작가노트와 함께 다아트 사이트 게시판(www.AAArt.co.kr)에 게시.

* 게시판엔 작가 이름과 작업 이미지, 작품 설명, 작가 노트만 있어야 합니다.

* 게시글 작성 시, 말머리를 꼭 [표지작가 지원]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말머리를 선택하면 심사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 개인 주소, 연락처와 이름은 게시글 번호와 함께 aaartfriends@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공개 게시판에 개인정보 공개 시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다아트 게시판은 로그인 없이 글쓰기가 가능하며, 작품 이미지는 캡션과 함께 가로 700px로 편집해서 올립니다.

* 작가노트는 작가의 생각을 보기 위한 것이므로 유창한 글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생각을 담으면 됩니다.


▣ 모집 기한

1월 9일(월) ~ 1월 22일(일)


▣ 기타사항

- 문의: aaartfriends@gmail.com.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더보기
  1. [기타 행사 보도 요청]
    [갤러리일호] 재료의 위치…
  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 김동호 ‘…
  3. [전시 취재 요청]
    [오뉴월 이주헌] 수잔 엔…
  4. [전시 취재 요청]
    [필갤러리] for your s…
  5.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그림손] 바니킴 '…
  6. [알 림]
    [리얼 디엠지 프로젝트]…
  7.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오] 손경진개인전…
  8. [기타 행사 보도 요청]
    AK플라자 수원점 AK갤러…
  9. [기타 행사 보도 요청]
    댄스필름 & 실험영상메이킹
  10. [전시 취재 요청]
    [아트리에갤러리] 2017.…
  11. [기타 행사 보도 요청]
    2017 EYP 스튜디오 음악 클…
  1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그림손] 윤주동 기…
  13. [전시 취재 요청]
    <헤테로토피아: 말없는 벽…
  14. [전시 취재 요청]
    [김순철 초대展] - 장은선…
  15. [알 림]
    STUDIO M17 5기 릴레이…
  16. [전시 취재 요청]
    [챕터투] 우리시대의 추상
  17. [전시 취재 요청]
    인디아트홀 공 - 장준호 개인…
  18.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 임희재 ‘…
  19. [전시 취재 요청]
    <컨셉 없는 컨셉> Kiss G…
  2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라메르 기획] 최…
  21. [기타 행사 보도 요청]
    [아트선재센터] 에듀케이…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