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개관 12주년 맞아 문화예술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 김예지 일러스트레이터 등 참여

다아트 김금영 기자 2019.08.16 10:24:14

디자이너, 평론가, 뮤지션,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 시즌4’ 포스터.(사진=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은 디자이너, 평론가, 뮤지션,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 시즌4’를 9월 7~8일 KT&G 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에서 총 4회 진행한다.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의 개관 12주년을 맞아,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해 예술적 감수성과 새로운 취미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특강은 무료로 진행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이러고들 놀고 있다’는 그간 화가, 시인, 아트디렉터, 애니메이션 작가 등 총 24명의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카피라이터 김하나가 대안적 가족의 형태를 제시했던 특강 내용을 바탕으로 저서 ‘둘이서 살고 있습니다’를 출간했다.

이번 ‘이러고들 놀고 있다 시즌4’는 ‘OO의 하루’라는 컨셉 아래, 문화예술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소소한 일상과 창작 과정, 그리고 저마다의 흥미로운 관심사와 문화예술을 즐기는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다.

먼저, 9월 7일 ‘디자이너·매거진 대표의 하루’ 시간에는 매거진 ‘어라운드(AROUND)’ 송원준 대표가 디자이너와 매거진 회사 대표, 그리고 두 자녀의 아버지로서의 다양한 역할과 쉴 틈 없는 하루를 소개한다. 같은 날 ‘영화 저널리스트의 하루’ 시간에는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가 TV, 매거진, 라디오, 유튜브 등에 이르는 활동을 소개하며, 좋아하는 것에 대해 보고 쓰고 말하는 삶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음, 9월 8일(토) ‘청소부·일러스트레이터의 하루’ 시간에는 ‘저 청소일 하는데요?’의 저자 김예지 일러스트레이터가 청소부와 일러스트레이터를 겸업하는 본인의 일상을 소개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같은 날 ‘힙합 뮤지션과 음악 칼럼니스트의 하루’ 시간에는 힙합 뮤지션 제리케이(Jerry.k, 김진일)와 음악 칼럼니스트 블럭(Bluc, 박준우)이 함께해 음악과 글을 통한 창작과 그 너머의 일상, 그리고 뮤지션과 평론가라는 각자의 입장을 대변한다.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는 ‘이러고들 놀고 있다 시즌4’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한 각 특강마다의 사전 설문 참여로 수강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문학, 미술, 영상, 음악 등 여러 문화예술 분야의 입문 과정부터 전문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심화 과정 ‘인재육성 프로젝트’까지 단계별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더보기
  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한자연…
  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이정운…
  3.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양승원…
  4.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라메르] 김정아…
  5. [전시 취재 요청]
    ‘보통의 예술’ 2019년…
  6.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원포] 크리스토…
  7. [전시 취재 요청]
    2019 ART MORA 오픈콜…
  8. [전시 취재 요청]
    [2GIL29 GALLERY 이…
  9.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유지혜…
  10. [전시 취재 요청]
    ‘사적언어’ 2019년 하반…
  11. [전시 취재 요청]
    [OS] 후암동 전시공간…
  12. [전시 취재 요청]
    ‘보통의 예술’ 2019년…
  13. [전시 취재 요청]
    ‘사적언어’ 2019년 하반…
  14. [전시 취재 요청]
    [OS] 후암동 전시공간…
  15. [전시 취재 요청]
    ‘사적언어’ 2019년 하반…
  16. [전시 취재 요청]
    ‘보통의 예술’ 2019년…
  17. [전시 취재 요청]
    [전시취재요청] 스페이…
  18. [전시 취재 요청]
    ‘사적언어’ 2019년 하반…
  19. [전시 취재 요청]
    [아트선재센터] 구동희…
  2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조장은…
  21. [전시 취재 요청]
    ‘사적언어’ 2019년 하반…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