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신의 탑’, 네이버 시리즈온서 공개

다아트 김금영 기자 2020.04.03 09:18:38

사진 =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신의 탑’이 베일을 벗는다.

네이버웹툰은 애니메이션 ‘신의 탑’이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4월 1일 저녁 8시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1일 저녁 8시 네이버 시리즈온 공개에 이어 같은 날 저녁 11시에는 국내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플러스에서 방송되며, 미국과 일본에서도 연이어 공개된다. 미국은 한국 시간 기준 1일 밤 11시 30분에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미국을 포함한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되며, 일본에서는 2일 오전 0시 30분에 ‘TOKYO MX’, ‘BS11’ 등 TV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의 원작인 웹툰 ‘신의 탑’(글/그림 SIU)은 2010년부터 10년 넘게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판타지 장르작이다. 주인공인 소년 ‘밤’이 자신의 전부인 소녀 ‘라헬’을 구하기 위해 탑에 오르기 시작하는 내용으로, 탑이라는 특수한 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서사를 담았다. 앞서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뷰를 돌파한 바 있다.

애니메이션 ‘신의 탑’은 한국과 미국, 일본 3개국의 합작품으로 만들어졌다. 미국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애니메이션 ‘신의 탑’은 크런치롤을 통해 8개의 언어(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러시아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중국 및 동남아시아 주요 채널을 통해서도 전 세계 사용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신의 탑’ 기획 프로듀싱에 참여한 네이버웹툰 김신배 사업리더는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업계 리더들과 자연스럽게 협업이 이뤄진 것은, 원작 웹툰 ‘신의 탑’이 갖고 있는 고유한 힘, 즉 IP 자체의 매력에 힘입은 바가 매우 크다”며 “이번 ‘신의 탑’을 시작으로 ‘노블레스’, ‘갓 오브 하이스쿨’ 등의 작품들도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화 돼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의 탑’ 주제곡은 JYP 엔터테인먼트의 스트레이 키즈가 맡았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국어 버전으로 작업된 오프닝 주제곡 ‘탑(TOP)’와 엔딩 주제곡 ‘슬럼프(SLUMP)’는 각국 방영 일정에 맞춘 본편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동명의 원작 웹툰 ‘신의 탑’은 네이버웹툰 앱(App)과 네이버 모바일웹 및 PC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