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공포 영화 모은 ‘시네마 어덜트 베케이션’ 기획전

다아트 김금영 기자 2020.06.14 16:45:46

장르영화 기획전 ‘시네마 어덜트 베케이션(Cinema Adult Vacation)’ 포스터. 사진 = CGV아트하우스

CGV아트하우스가 7월 2~15일 전국 18개 CGV아트하우스 전용관에서 어른들을 위한 장르영화 기획전 ‘시네마 어덜트 베케이션(Cinema Adult Vacation)’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거장 감독의 대표작부터 공포의 고정관념을 깬 다양한 작품 17편을 준비했다. ‘마스터&마스터피스’ 섹션부터 ‘레전더리 호러 아이콘’, ‘싸이코 드라마’, ‘프리미어’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마스터&마스터피스 섹션은 영화 ‘죠스(1975)’부터 스티븐 킹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의 영화 ‘캐리(1976)’, 존 카펜터 감독의 ‘괴물(1982)’, 데이빗 크로넨버그 감독의 ‘플라이(1986)’,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드라큐라(1992)’, 데이빗 핀처 감독의 ‘조디악(2007)’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레전더리 호러 아이콘 섹션에서는 할리우드 고전 공포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1997)’부터 ‘스크림(1999)’ ‘에이리언(1979)’, ‘에이리언2(1986)’까지 4개 영화를 만날 수 있다.

싸이코 드라마 섹션은 인간 심리에 대한 공포와 추악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영화를 마련했다. 배우 맷 데이먼을 비롯해 주드 로, 기네스 펠트로 등이 출연한 안소니 밍겔라 감독의 범죄 스릴러 영화 ‘리플리’, 스티븐 킹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인간의 광적인 집착을 그린 스릴러 영화 ‘미저리’,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아이즈 와이드 셧’, 데이빗 크로넨버그의 ‘데드 링거’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 프리미어 섹션에는 국내 미개봉작 ‘더 위치’, ‘비바리움’, ‘스왈로우’ 3편이 포함됐다. 로버트 에거스 감독이 연출한 ‘더 위치’는 1692년 세일럼 마녀 재판을 소재로, 일련의 기이한 사건들로 광기에 사로잡히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제31회 선댄스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 부문에 상영된 영화 ‘비바리움’도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정식 개봉 전 극장에서 먼저 볼 수 있다. ‘스왈로우’는 지난해 열린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첫 공개 후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헤일리 베넷의 열연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기획전 작품은 6월 15일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순차적으로 예매 가능하다. CGV아트하우스 이원재 파트장은 “지난해 여름 첫 선을 보인 CGV아트하우스의 ‘시네마 어덜트 베케이션’에 3만 명 이상의 고객이 함께했다”며 “올해 준비한 기획전에 지금까지 회자되는 고전 공포 영화부터 색다른 연출과 스토리 전개가 돋보이는 신작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더보기
  1. [전시 취재 요청]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로…
  2. [전시 취재 요청]
    박장배 'Obsession…
  3.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2020하반기 공…
  4. [전시 취재 요청]
    MoPS 삼청별관 《Port…
  5. [전시 취재 요청]
    한미사진미술관 소장품전…
  6. [전시 취재 요청]
    2020 하반기 갤러리도스…
  7. [전시 취재 요청]
    2020년도 금호창작스튜디…
  8. [전시 취재 요청]
    2020하반기 갤러리도스 공…
  9. [전시 취재 요청]
    2020하반기 공모전 '흐름…
  1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김수진 '…
  1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강민주 '…
  1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 맹혜영…
  13. [전시 취재 요청]
    [누크갤러리] 강홍구, 유…
  14.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권지은…
  15. [전시 취재 요청]
    [금호미술관] 김보희 초…
  16. [기타 행사 보도 요청]
    [아트선재센터] 웹사이…
  17.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조재형 '…
  18. [전시 취재 요청]
    김희조 BYR : Prime El…
  19. [전시 취재 요청]
    2019 예비 전속작가제 결…
  2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백신혜 '…
  2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이진아 '…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